영광군 농기계팀, 2019년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실시

낙월면에서 적극행정 펼쳐!

2019년 10월 01일(화) 14:06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낙월면(송이도,안마도)으로 농기계순회수리 및 폐농기계 수거 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농기계 순회수리 중점대상 기종은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동력분무기 등 평소 농업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소형 기종들을 중심으로 수리 및 점검을 하였고 간단한 농기계고장은 농업인 스스로 고칠 수 있도록 현장지도도 실시하였다. 또한 사용 전 점검을 통해 고장원인과 조치요령을 숙지하도록 하여 농업인들의 농기계 활용능력을 높이고 농기계 사고의 사전예방과 사용자 보호를 위해 안전교육도 병행하였다.

특히, 폐농기계 수거서비스를 통해 오랫동안 방치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유발의 원인이 되고 마을 미관을 해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폐농기계 수거에 따른 수익금은 마을 공동자금으로 기탁을 함으로써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한편, 농기계임대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순회수리는 지역 여건상 교통이 불편하고 제때 수리를 하지 못하는 도서지역의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함으로써 농가의 가계 부담을 해소하였고 고령의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안전교육을 진행함으로써 농기계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영광군지회 최영민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영광군지회 최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홈페이지(http://jgkoreaj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juns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