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어머니기자단 교육실시
2018년 06월 19일(화) 21:24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어머니기자단 2018년 1차 교육 모습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어머니기자단 2018년 1차 교육 모습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어머니기자단 2018년 1차 교육 모습

(사)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어머니기자단(단장 신선)은 19일 광주 북구 신안동 광주전남협회 5층 회의실에서 정승현 협회장, 조남재 상임부회장, 지영봉 MBN호남지사장 및 어머니기자단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전남지역 목소리를 생생하게 담아내기 위해 어머니기자단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처음 개최한 교육은 김호성 협회고문(한국타임즈 대표)의 강의로 광주전남 27개 시군구 대상으로 모집된 어머니기자단원들이 교육에 참석해 현직 신문기자와 방송 전문가와 직접 만나 언론인의 꿈을 키웠다.

이날 어머니기자단은 ▲좋은 기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덕목 ▲언론보도의 문제점과 윤리 ▲언론인의 역할 ▲좋은 기사 쓰는 법 등 다양한 실습위주의 교육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어머니기자단 기자들은 앞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행복한 광주전남’건설을 위해 앞장서서 어머니기자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는 한편, 민관이 협력하여 한 방향을 향해 달려갈 수 있도록 건전한 시정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하겠다는 다부진 포부도 밝혔다.

한편, 교육을 이수한 어머니기자단은 기자증을 발급받아 월1회 어머니기자단이 주도하는 회의를 통해 어머니의 시각으로 광주전남지역의 모습을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어머니기자단 김서란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어머니기자단 김서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홈페이지(http://jgkoreaj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juns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