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광주광역시, ‘하루 만보걷기’ 챌린지 진행

“하루 만보 걷고 비만예방해요”
22∼29일 걷기 챌린지 이벤트모바일 쿠폰 선착순 지급
27일 롯데아울렛 월드컵점 앞서 민관합동 비만예방관리행사

2024년 04월 21일(일) 19:09
광주광역시, ‘하루 만보걷기’ 챌린지 진행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비만예방관리를 위한 ‘하루 만보걷기’ 챌린지와 민·관 합동 비만예방관리 행사를 잇따라 연다.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를 구호로 내건 이 행사는 바쁜 일상에서 가볍게 쉼을 통해 걷고, 마시고, 해로움을 줄이는 등 건강을 지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광주시는 ‘하루 만보 걷기 챌린지’를 22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하루 최대 1만보를 걷고 ‘광주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 지원단’ 카카오톡 채널 계정 추가후 1대 1 대화로 만보 걷기 인증을 확인하면 된다. 총 3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선착순 300명에게 커피 모바일쿠폰을 증정하고, 건강한 비만예방관리 방법 등 건강소식을 받을 수 있다.

광주시는 5개 자치구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지원단, 금연지원센터 등 지역사회 9개 기관과 함께 비만예방관리 행사를 오는 27일 오전 서구 롯데아울렛 월드컵점 앞에서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설탕 함유량과 패스트푸드 지방 알기 ▲정상 복부둘레와 내 복부둘레 알기 ▲건강생활실천 퀴즈 이벤트 ▲비만조끼 착용체험 ▲줄넘기 뛰기 ▲금연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 기념품으로 피하지방 측정기, 줄넘기 등을 배포해 자신의 체지방을 확인하고 건강한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비만은 체내에 지방조직이 과다하게 축적된 상태로 체지방이 얼마나 필요 이상으로 많이 쌓여있는가를 판단하는 것이 정확하다. 성인비만은 체질량지수(BMI)와 허리둘레 측정을 주로 많이 이용한다.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당뇨병,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아동청소년기부터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실천을 통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3년 질병관리청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광주시민의 비만율은 29.2%로 전년대비 1.8%포인트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걷기실천율은 46.7%로 전년대비 2.1%포인트 줄었다. 또 금연·절주·걷기를 모두 실천한 사람의 분율을 나타내는 건강생활실천율도 36.5%로 전년대비 1.3%포인트 감소하는 등 건강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손옥수 복지건강국장은 “비만 예방관리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비만은 질병이라는 인식을 갖고 올바른 식생활과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고령자를 위한 노인학 릴레이 특…
광주광역시, ‘통합공항 이전’무안군민 직접 소통한다
광주문학관, 광주시교육청과 ‘문학 인성교육’ 활성화 업…
강기정 광주시장, 산업현장 안전점검 실시
광주광역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실무회의 개최
광주광역시, 부산시와 소부장 광역협력 기술세미나 개최
광주광역시, 봄 햇김치 사랑나눔 행사 개최
광주광역시, 멘디니 작품 ‘기원’ 상징성 가치 알린다
광주광역시, 플랫폼 배달노동자 노동환경 개선나서
광주광역시, 자치구와 함께 ‘국가유산 활용사업’ 본격 추…
광주광역시, 광주관광공사와 6월 한달간 ‘숙박세일 페스타…
광주광역시, 세계 고혈압.금연의 날 맞아 건강캠페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