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여수시, 공직자 토지 투기 전수조사 착수

전남도와 합동 만흥, 죽림1, 소제, 여천역 주변 4개 도시개발지역 토지 거래 조사
비공개 내부 정보 이용한 투기 등 위법사항 적발 시 수사 의뢰 강경 대처

2021년 05월 04일(화) 15:30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로 전국적으로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이 확대됨에 따라, 오는 6월 말까지 시 공직자 약 2,000명을 대상으로 토지 투기 여부 전수 조사를 실시한다.
[대한기자협회 여수시지회 이문석 기자]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사태로 전국적으로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이 확대됨에 따라, 오는 6월 말까지 시 공직자 약 2,000명을 대상으로 토지 투기 여부 전수 조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라남도와 합동으로 최근 지역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만흥, 죽림1지구, 소제, 여천역 주변 4개 도시개발지역을 대상으로, 개발사업지구 지정 또는 사업시행 이전 3년간 토지 거래 내역을 집중 조사한다.

조사 대상 기간은 공소시효가 7년인 점을 고려해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로 정했다. 여수시는 조사를 위해 감사담당관 주관으로 총무과, 세정과, 민원지적과, 도시계획과, 공영개발과 6개 부서 14명의 자체 조사단을 구성하고, 전라남도 합동조사본부를 중심으로 투기 전수 조사에 착수한다.

전 공직자에 대해 4일까지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를 받아 조사대상 사업 지구별 토지 거래 및 취득 내역을 심층 조사하고 집중 분석해 투기 의심자를 선별할 예정이다.

또한 조사대상 기간 내 해당 지역 토지 거래를 한 공무원에 대해 자진신고센터를 5월 14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조사로 공무원의 위법 사실 등 잘못이 드러나면 ‘부패방지권익위법’ 및 ‘공직자윤리법’ 등에 따라 사법기관에 수사 의뢰해 부동산 투기 의혹을 철저히 규명할 방침이다.

한편, 권오봉 여수시장은 “공직자가 비공개된 내부정보로 부당 이익을 취하는 일은 공직사회에서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이번 조사를 통해 공무원의 부동산 투기를 근절시키고 시 행정에 대한 신뢰와 투명성을 향상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여수시지회 이문석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여수시지회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시, 대규모 마이스(MICE) 행사 성공적 유치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지원사업 추진
여수시, 중소기업 이차보전 지원 사업 추진
여수시, 작년 고향사랑기부금 7억 원 넘어 236% 초과 달성
여수시, 올해부터 출생기본수당 월 20만 원 지급
여수시,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여수시, 중.고등학생 교육바우처 지원사업 가맹점 모집
여수시, 전남 최초 ‘산책로 범죄예방시스템’ 도입
여수시, 동계 전지훈련 중심지로 우뚝
여수시, 설 대비 농축산물 원산지표시 집중 단속 실시
여수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통합발…
여수시, 의료급여사업 우수 지자체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