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11.19(화) 21:11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영암군, 매력한우 유통계약 체결식 개최

영암매력한우, 전국 브랜드로 발돋움하다!
영암매력한우, “품질”로 승부수를 던지다!!

2019년 11월 06일(수) 11:23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매력한우 브랜드 경영체인 영암낭주농협이 11월 5일, 국내외적으로 핵심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는 벤더업체인 ㈜CY글로벌과의 유통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유통경쟁에 뛰어들었다고 밝혔다.

이날 계약식에는 전동평 영암군수와 조정기 의장, 이재면 영암낭주농협조합장, 그리고 롯데그룹 최현열 명예회장 및 CY그룹 김태화 사장과 민경천 한우자조금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는 지난 5월, 영암 농축산물의 안정적인 생산·유통을 통하여 상호 공동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체결한 군과 CY그룹의 상생협력 업무협약의 결과이다.

협약 이후, 롯데슈퍼 입점을 위해 수차례의 실무간담회를 거쳐 7월 24일에는 전국 68개소 롯데슈퍼 매장에서 매력한우 입점을 기념하기 위한 런칭행사를 개최하였으며, 본격적인 롯데슈퍼 입점을 위한 롯데슈퍼와 ㈜CY글로벌의 직매입 거래계약 그리고 군과 ㈜CY글로벌과의 유통망 입점계약이 체결되면서 유통망 입점 준비태세를 갖췄다.

영암매력한우는 청정지역인 월출산의 맑은 공기와 150m 암반석 지하수, 양질의 사료를 먹여 사육함으로써 고기가 지방이 적고 육질이 연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2012년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1위)을 수상하는 등 각종 품질대회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해 품질을 입증해왔으며, 올해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 선정되어 품질의 우수성을 확고히 굳힌 바 있다.

영암군 관계자는 “매년 급증하는 한우농가와 사육두수로 인한 대책이 필요한 시기에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영암의 자랑 매력한우가 유통전문 벤더업체인 ㈜CY글로벌과의 유통 계약을 통한 다양한 대형 유통매장에 입점함으로써 안정적인 판로 확보 및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한우 이외에도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축산물 입점을 통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이 찾을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군은 한우산업 육성을 위하여 조사료 제조운송비 지원 등 27개사업에 82억원을 확보하여 농가에서 고품질 영암한우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영암군지회 장재일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영암군지회 장재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암군, 2020년도 무궁화 동산 공모사업 선정
영암군, 고3 수능 후 특별 프로그램 운영
영암군, 2019년 생물테러 대비대응 유관기관 합동 모의훈련…
영암군, 노인요양시설에 피난 미끄럼대 설치
영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캠프 성료
영암군 도기박물관, 개관20주년 학술세미나 개회
영암군, 매력한우 유통계약 체결식 개최
영암군, 월출산 국화축제, 가성비 최고 입소문 퍼져 극찬
영암군, 저소득 한부모가족 생활용품 전달
영암군, 기(氣)찬 경로당 건강백세 한마당 축제 성황
영암군, 국립종자원 전남지원 영암사무소 개청
영암군, Remember 청소년 역사문화탐방 대장정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