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0.07.02(목) 09:54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영광군, 제14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및 인구 심포지엄성황리에 마쳐
2019년 10월 16일(수) 20:54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결혼·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고 전문가와 군민이 함께 영광군의 인구정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제14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및 인구 심포지엄을 지난 15일 영광예술의전당에서 개최했다.

영광군과 청년싱크탱크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행사는 김준성 영광군수, 장기소 군의회 부의장, 도의원,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과 군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번 행사는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의 재롱 공연을 시작으로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와 퍼포먼스, 팝페라 공연, 인구 심포지엄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에서 ‘엄마랑 아기랑’부스를 운영하며 임산부 체험과 신생아 돌보기(목욕시키기, 속싸개 체험)를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영광청년회의소에서 ‘청년 아빠와 함께 하는 사진 공모 전시회’, 청년싱크탱크에서 ‘빠끔살이 공작물 전시회’를 여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으로 이목을 끌었다. 이번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임신·출산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군서면 최난희씨, 영광읍 정혜진씨, 영광종합병원 분만산부인과 김원화씨가 저출산 극복 유공으로 군수 표창을 받았다.

이벤트로 군수, 군의회 부의장, 도의원, 군의원을 비롯하여 노인회, 임산부, 다문화가정, 청년, 어린이에 이르기까지 각계각층이 참여한 가운데‘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한 영광’의 실현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도 펼쳐졌다.

인구 심포지엄은 광주전남연구원 민현정 책임연구위원과 공동육아센터 마을아이 송석정 전 대표의 주제발표에 이어 패널 8명이 참여한 지정토론 및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주제발표를 통해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와 심각성을 이해시키고 선진사례와 함께 영광군의 출산정책 방향 등이 제시되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토론에는 광주전남연구원 조상필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영광군의회 장영진 산업건설위원장, 영광군청 김선재 인구일자리정책실장,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윤명심 본부장, 영광군번영회 정영남 총무이사, 영광군여성단체협의회 김혜경 전 협의회장, 청년싱크탱크 장준환 위원과 김지현 위원 등 7명이 패널로 참석하여 지역 여건에 맞는 인구정책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열띤 토론을 펼쳤다.

한편, 김준성 군수는 “인구감소 문제로 절박한 시기에 놓여 있지만 인구정책 추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 합계출산율 전국 2위, 출산증가율 전국 1위라는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군에서도 인구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가고 있는 만큼 군민 여러분들도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는 인식 개선과 내고장, 내직장 주소갖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영광군지회 최영민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영광군지회 최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광군, 농수특산품 5톤 미국 수출 선적
영광군,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차단 위한 긴급 대응대책…
영광군,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 개인용이동수단 실증착수…
영광군 내산서원, 문화재청 서원향교 활용사업 추진
영광군, 옥수수 재배 농가에 열대거세미나방 약제 공급
영광군, 불갑 모악지구 신규마을 조성사업 본격착공
영광군, 옥수수 재배 농가에 열대거세미나방 약제 공급
영광군, 불갑 모악지구 신규마을 조성사업 본격착공
영광군, 소상공인 코로나 경영안정자금 이자지원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 일자리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
영광군, 청년 취업활동수당 지급
영광군청 간부공무원 코로나19 극복 기부 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