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0.02.20(목) 19:56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구례군, 구례구역과 버스터미널에 관광안내소 개소
2019년 10월 08일(화) 18:40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구례구역과 공영버스터미널에 구례여행의 길잡이가 될 관광안내소를 새롭게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구례군은 8일 14시, 구례구역에서 김순호 구례군수를 비롯해 김송식 구례군의회의장과 의원, 강형창 구례구역장, 임향임 구례군문화관광해설사협회장과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례구역 관광안내소 현판 제막식을 갖고 운영을 시작했다. 구례읍 공영버스터미널 내 관광안내소도 이날 함께 개소했다.

두 안내소는 모두 대중교통을 이용한 관광객들에게 여행 정보제공은 물론 구례지역의 관광지와 특산품을 홍보하고 안내하는 창구로 활용된다. 특히, 구례구역 관광안내소는 역사 내에 11㎡ 규모로 설치하여 내부에 관광안내 홍보물과 지역 특산품 등을 전시하고 인터넷 정보 검색용 컴퓨터 등을 비치했다. 또 안내소 출입문에 거울 셀카 포토존을 설치하여 방문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 구례여행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끌도록 했다.

버스터미널 관광안내소는 별도의 건축시설을 하지 않고 매표소 사무실 한 쪽에 안내데스크를 설치하여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구례군 관광안내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문화관광해설사가 배치되어 여행지에 대한 상세한 해설과 양질의 관광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개소한 두 관광안내소는 구례여행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대중교통시설에 설치한 만큼 구례방문 관광객에게 생생한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관광지를 알리는데 효과가 클 것”이라며 “관광객들이 구례에서 더 편하고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서비스를 제공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이번에 개소한 관광안내소를 비롯해 산동면 온천지구와 화엄사 등 4개소의 관광안내소를 운영하며, 산동면 온천지구 관광안내소의 경우 이용객이 많지 않는 이달부터 내년 2월말까지 잠정 운영을 중단하고, 대신 공영버스터미널 관광안내소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운영의 효율성을 기할 방침이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구례군지회 김정옥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구례군지회 김정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구례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평가 최우수상 수상
구례군,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혁신 우수기관 선정
구례군, 신속집행 보고회 개최
구례군, ‘Happy 구례향교’ 프로그램 운영
구례군, 지방세 징수율 올리기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구례군, 구례산수유꽃축제 예정대로 개최
구례군, 영양플러스 식품보충사업 추진
구례군, 지리산.백운산 고로쇠 본격 채취
구례군, CNN 한국의 아름다운 사찰 33, 최다선정
구례군,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추진
구례군, ‘신종코로나’ 대책 회의 가져
구례군,‘군민안전보험’지속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