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10.14(월) 15:30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제2기 특수 장애아동 희망의 징검다리’ 발대식 개최

포스코 1% 나눔재단과 포스코 자원봉사단이 함께하는 장애아동 프로그램 지원

2019년 10월 08일(화) 18:35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이사장 황재우)은 포스코 1%나눔재단과 함께 지난 7일(월) 광산특수어린이집에서 ‘제2기 특수 장애아동 희망의 징검다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현복 시장, 김성희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황재우 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 김정수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을 비롯한 포스코 희망찬 징검다리 봉사단, 학부모 및 아동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제2기 특수 장애아동 희망의 징검다리’ 사업은 포스코 1%나눔재단이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에 5천만 원을 지정기탁하여 2019년 9월부터 2020년 4월까지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재활 프로그램과 숲체험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재활 프로그램’은 음악치료, 미술치료, 심리운동을 진행하여 아동들의 사회성 향상을 목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숲체험 프로그램’은 백운산 등에서 ‘몸튼튼 맘튼튼’과 ‘수요일 숲데이’ 두 개로 운영하고, ‘몸튼튼 맘튼튼’에는 포스코 희망의 징검다리 봉사단의 봉사활동이 지원된다.

배혜자 광산특수어린이집 원장은 지난해 제1기 사업성과 보고를 통해 “장애아동 재활치료 프로그램으로 음악치료, 미술치료, 심리운동을 제공하여 아동들의 사회성이 향상되었으며, 부모님들의 재활치료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 드리게 되었다며, 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고 있음에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황재우 보육재단 이사장은 “특수 장애아동을 위한 맞춤형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성 있는 보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한 명도 소외감 없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보육재단은 지역 맞춤형 보육사업으로, 광양형 0, 1세 아이전용 보육체계 운영, 아이 통학차량 갇힘 예방 ‘쏙쏙이 띵동카’ 운영, 발달지연아동 조기발견 지원, 질병 감염아동 무료돌봄 서비스 지원 등 1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광양시지회 유태종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광양시지회 유태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 광영동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 플리마켓 성료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시민 원탁토론회’ 성황리에 마쳐
광양시, 남파랑길 광양구간, ‘섬진강꽃길’ 첫 걷기행사 …
광양시, 수변감상형 관광인프라 구축 추진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제2기 특수 장애아동 희망의…
광양시, 승격 30주년‘새로운 30년, 더 큰 광양’ 선포
광양시, ‘2019 공간정보 연구과제 발표대회’ 4년 연속 입…
광양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大賞” 수상
광양시, 시 승격 30주년 기념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성과…
광양시 제1호 치매안심마을 공동체 운영위원회 개최
광양시, ‘광양관광 도약 원년’ 선포식 개최
광양시, 태풍 ‘타파’에 의한 피해농가 일손돕기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