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09.15(일) 13:53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신안군, 도시에서 유학오는 명문학교육성 지원사업 추진
2019년 09월 10일(화) 20:52
신안군이 도시에서 유학오는 명문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민선7기 역점시책사업인 도시에서 유학 오는 신안의 명문학교 실현을 위하여 명문학교육성 지원 사업, 중·고등학생 급식비 지원, 중·고등학생 EBS교재비 지원, 모든 읍·면 방과 후 학교 운영지원 내실화 및 국제 인재 양성을 위한 해외 연수 제도 활성화(초·중)와 영어 능력향상을 위한 영어 원어민 보조교사 지원, 장학사업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 대상 지역을 초등학생은 뉴질랜드, 중학생은 미국으로 1개국에서 2개국으로 확대하고 대상인원을 초·중학생 각각 10명에서 30명으로 대폭 늘렸다.

선발방법으로는 초·중학생 각 학교별 성적우수자 1명씩(초 19개교, 중 12개교)을 우선 선발하고 그 외 인원(초 11명, 중 18명)은 학교 구분 없이 성적순으로 선발하고 소요되는 비용은 100% 군비를 지원하고 있다.

초등학교 6학년생은 하반기(7월 ~ 8월) 뉴질랜드 어학연수 프로그램, 중학교 3학년생은 상반기(1월 ~2월)미국 어학연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 하반기에 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명이 2019년 8월 5일부터 9월 1일 4주 일정으로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다녀왔다.

또한, 신안군장학재단에서는 2019년 한 해 동안 ㈜신안천사김, 현석산업개발, 명성핀테크 외 41개의 기업·단체·개인으로부터 169,619천원을 기탁받아 현재 65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했다. 2008년부터 지금까지 100만원 이상 기탁자의 이름을 ‘명예의 전당’에 헌액했다.

9월중 2019년 하반기 장학생 선발계획을 신안군청 홈페이지와 각 학교에 공고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활성화를 위해 장학기금조성에 참여한 기부자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기 위해 신안군청 본관 1층 현관에 설치한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10월중 기부자들을 초청해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박우량 신안군수는 “앞으로도 교육주체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비한 맞춤형 교육경비 지원으로 지역인재 육성 및 다양한 가치관을 가진 인재를 육성해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관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꿈과 희망이 있는 명문교육의 섬 신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신안군지회 김일호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신안군지회 김일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군, 도시에서 유학오는 명문학교육성 지원사업 추진
신안군, 천사대교 끝자락 자은도에「無限의 다리」개통
신안군, 서울시와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 체결
신안군, ‘9월 호국 인물’고(故) 박정모 해병대령 현양행…
신안군, 경기도 하남시와 「자매결연」 체결
신안군, 제13호 태풍「링링」대비 긴급 대책회의 개최
신안군,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업무협약 체결
신안군, 제1회 다문화 학생 이중언어 대회 개최
신안군, 제12차 한국OECD 농촌정책 컨퍼런스 개최
신안군, '사이클링 신안 2019' 대회개최
신안군, 천일염 음식점 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안군, 바다, 섬, 사람 사진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