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11.22(금) 13:32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장성군, 펜싱 청소년 국가대표팀, 20일부터 전지훈련 시작

검도, 조정 선수단도 방문, 2020년 공설운동장 완공 도민체전 등 전국규모 대회 유치 기대

2019년 07월 23일(화) 14:59
장성군이 지역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스포츠 마케팅이 올 여름에도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어 주목된다.

장성군은 지난 20일 대한펜싱협회 청소년 국가대표 53명이 하계 전지훈련을 위해 장성군을 찾았다고 밝혔다. 청소년 대표팀은 오는 8월 8일까지 20일 간 장성군 홍길동체육관에서 전지훈련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또 선수들은 훈련이 없는 주말에는 축령산 편백숲과 황룡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장성 필암서원 등을 돌아보며 장성군이 지닌 천혜의 자연과 문불여장성의 전통문화도 직접 체험해볼 계획이다.

장성군은 앞선 6월에도 부산, 영광 등 5개 시 ? 군 고교 검도선수단 70여 명과 부산항만공사 조정선수단이 하계 전지훈련을 위해 장성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또 7월 20일부터 22일까지는 대통령기 전국 시도대항 조정대회를 장성호에서 개최, 12년 연속으로 전국규모의 조정대회를 유치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와 함께 장성군은 스포츠 인프라 확충에도 집중하고 있다. 2017년에는 국제 규격을 갖춘 축구장과 다목적 구장, 트랙, 씨름장 등을 구비한 종합 스포츠 시설인 ‘상무평화공원 축구장’을 개장했으며, 작년에는 국제규격의 테니스 코트 5개 면을 갖춘 ‘워라밸 돔 경기장’을 지었다. 또한 황룡강 인근에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장성 공설운동장’이 건립 중에 있다.

한편, 유두석 장성군수는 “현재 장성군은 스포츠 마케팅과 함께 스포츠 인프라 확충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면서 “장성 공설운동장이 완공되면 2021년 도민체전을 비롯한 전국 규모의 대회를 본격적으로 유치, ‘스포츠 도시 장성’의 위상을 보다 드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성군,‘태풍 피해 벼’ 전량 매입
장성군, 명예 읍면장 제도 시행 풀뿌리 지방자치 ‘선도’
장성군, ‘푸드플랜’ 비전 선포식 개최
장성군,‘2019 전남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대상 수상
장성군, 농.축협과 장성사랑상품권 판매및 환전업무 협약식…
장성군, 취약가구 방역서비스 및 정리수납 코칭 추진
장성군,‘전남도 고용우수 인증기업’ 모집
장성군, 펜싱 청소년 국가대표팀, 20일부터 전지훈련 시작
장성군, 여름철 환경오염행위 집중단속 실시
장성군,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운영
장성군, 상무대와 지역민 상생협력 위한 팜밀리 마켓 열어
장흥군, 새내기 군민과 함께 ‘장흥 바로알기 투어’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