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2022년 전라남도 대표축제 선정

2018년∼2020년, 2022년 4회 연속 선정 쾌거

2022년 02월 04일(금) 14:53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2022년 전라남도 대표축제 선정
[대한기자협회 영광군지회 최영민 기자] 영광군의 대표 가을꽃 축제인‘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2022년 전라남도 대표축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영광군은 4일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지난달 온라인으로 개최된 전라남도 대표축제 선정 축제심의위원회에서 목포항구축제, 여수거북선축제, 함평 대한민국 국향대전, 곡성세계장미축제 등과 함께 2022년 도 대표축제 10선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표축제를 미선정한 2021년을 제외하면 2018년∼2020년에 이어 4회 연속 선정이라는 쾌거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축제가 취소되었음에도 축제 명맥을 유지하기 위해 방역 위주의 꽃관람 기간을 운영하며 22만여명의 관광객이 영광군을 찾았고, 철저한 방역관리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는 성과를 이루어 낸 점과 2022년에도 코로나19 시대에 걸맞는 온·오프라인 축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점이 선정의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 대표축제 선정으로 영광군은 축제 발전에 활용할 수 있는 도비 2천만원 확보는 물론 대외 홍보 효과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됐다.

올해로 22회째인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9월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개최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시대 트렌드를 반영한 온·오프라인 축제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난 2년간 쌓인 방역 노하우를 바탕으로 발열체크, 소독, 한방향 통행 등 방역에 중점을 두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상사화 소원등 온라인 공모, 인플루언서 활용 온라인 특산품 판매, SNS 상사화 꽃맵시 선발대회·상사화축제 5행시 이벤트 등 차별화된 온라인 프로그램을 구상중에 있다. 아울러, 미디어 파사드 도입, 프로젝트 미디어 전시관 운영 등 야간체류형 축제로 발전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영광군 관계자는“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축제를 개최하지 못해 침체된 지역 분위기에 안타까움이 많았지만 방역에 총력을 기울여왔던 축제추진위원회와 담당 직원들이 노력한 결과 대표축제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2022년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새롭게 선보일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영광군지회 최영민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영광군지회 최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광군. 2023년 전국(장애인)체전서 4개 종목 개최
영광군, 문화예술인과 함께 ‘문화예술 강군(强郡)’ 성큼
영광군, 2023년 도내 민방위 업무 평가 우수기관 선정
영광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민·관 합동점검 실시
영광군, 제23회 불갑산상사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영광군, 중소 대기배출사업장 연료전환 지원사업 추진
영광군, 드론축구단 창단식 개최
영광군, 서울 서대문구와 상생협력 자매결연 협약체결
영광군, 지속가능발전목표 추진 활성화 교육 실시
영광군,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농가주부모임 전남도연합회 임원 일동, 영광군 고향사랑기…
영광군, 해양쓰레기 저감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기관 선…